어린이의 마음 코칭을 위한 성경적 상담 동화

어른들 못지 않게 세상 속에서 여러가지 삶의 무게를 지고 살아가는 아이들에게 성경적인 격려와 소망을 심어줄 수 있는 ‘어린이의 마음 코칭을 위한 성경적 상담 동화’ 시리즈를 출간 합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지만, 온 가족이 함께 읽고 주제에 따른 고민을 나누기에 좋은 동화책입니다.

저자들은 CCEF와 웨스트민스터 신학교 출신으로 현장에서 오랜 기간 성경적 상담을 경험하신 개혁주의 진영의 목사님들입니다.

‘화’와 ‘또래압력’에 대한 주제를 다룬 두 권의 동화책을 먼저 소개합니다. 내년초에는 낙심, 경쟁의식, 염려, 슬픔, 외로움 등의 동화책이 출간될 예정입니다.

알라딘 https://bit.ly/2YEKzWl

교보문고 https://bit.ly/3oqbiit

예스24 https://bit.ly/3n7IUSL

출판사 리뷰

‘하나님과 세상 사이에서 어떻게 살아야 할까’라는 고민은 비단 어른들만 하는 것이 아닐 것입니다. 우리의 소중한 아이들 역시, 세상 속에서 하나님의 자녀로 올바르게 살아가야 한다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이러한 아이들에게, 너무도 다양한 이슈들이 혼재된 세상을 슬기롭게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들려주고 싶었습니다. 그들의 고민을 공유하는 비밀 창고 같기도 하고, 아픔을 감싸 줄 수 있는 반창고나 소망을 심어 주는 치료제와 같은 이야기를 찾고 있었습니다.

『어린이의 마음 코칭을 위한 성격적 상담 동화』 속 이야기들은 그러한 목마름을 해결해 줍니다. 이 이야기들은 수십 년간 성경상담의 현장에 몸담았던 저자들이 다양한 주제들에 대해 실제적이면서도 복음적으로 접근한 사례들로서, 우리 아이들을 긍정적인 변화로 이끌어 줄 것입니다. 더불어 이야기에 등장하는 숲속 동물 친구들의 모습이 서정적이면서도 색채감 있게 묘사되어 우리 아이들에게 좀 더 친밀하게 다가갈 것입니다. 여러분 자녀들의 마음을 지켜 줄 작지만 따뜻한 손길이 여기에 있습니다(잠언 4장 23절).

시리즈 소개

『어린이의 마음 코칭을 위한 성경적 상담 동화 시리즈』는 영적 안내가 필요한 가족들에게 복음과 성경적 상담을 제공하는 그림 동화입니다. 다채로운 그림 속 동물 친구들과 동물 가족들의 이야기는 우리가 실제 삶에서 마주하는 문제들을 보여줍니다. 『어린이의 마음 코칭을 위한 성경적 상담 동화 시리즈』에서 다루는 걱정, 분노, 실패, 질투 등은 많은 어린이들이 직면하고 있으며, 성경적 도움과 소망을 필요로 하는 문제입니다.

이 시리즈는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어린이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성경적 진리를 자신의 삶에 적용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부모들을 위한 인도자용 가이드를 책 뒷부분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과 부모들이 이 책 속에 담긴 이야기를 통해 믿음으로 살아가는 의미에 대해 값진 대화를 나눌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추천평

이 시리즈는 아이들이 잠자기에 들기 전 읽던 기존의 책들과는 다른, 아주 특별한 장르이다. 여기서는 어린이들의 신앙이 그들의 고민과 어떻게 긴밀하게 연결되는지, 그러한 문제들을 지혜롭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독창적인 방식으로 답변을 제공한다. 바로, 어린이들을 위한 상담 도서라고 할 수 있다.
– 데이비드 폴리슨 (『어린이의 마음 코칭을 위한 성경적 상담 동화』 편집인)

아이들이 어렸을 때, 나는 틈틈이 많은 책을 읽어줬다. 만약 그때도 이 시리즈가 있었다면, 우리 아이들은 분명 이 책들을 제일 좋아했을 것이다. 『어린이의 마음 코칭을 위한 성경적 상담 동화』 시리즈는 ‘피터 래빗’처럼 단순하며 아름다운 동화 같기도 하지만, 기독교적 관점에서 비롯되는 따뜻한 은혜가 더해지기에, 어린이들의 마음에 더욱 진하게 아로새겨질 것이다. 이야기와 삽화가 아름답게 어우러진 이 시리즈를 어린 아이가 있는 가정에 추천한다.
– D.A. 카슨(트리니티 신학교 신약학 교수, 가스펠 콜리션 공동 창립자)

친구와 나는 앞마당에 앉아 우리 아이들에게 이 시리즈의 책들을 소리 내어 읽어 줬다. 우리의 마음과 영혼을 얼마나 위로해 주던지! 아이들은 이야기 속에 담긴 (스트레스, 질투, 또래 압력 등) 여러 마음의 문제들을 알아차리고 공감했다. 이야기 속의 유쾌하고 발랄한 동물 친구들은 우리가 어떻게 세상과 주님 앞에서 살아가야 하는지 가르쳐준다. 이 책을 읽고 신앙을 실제 삶에 적용하는 방법을 터득한 아이는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힘과 영향력을 갖게 될 것이다.
– 로자리아 버터필드 『뜻밖의 사랑』, 『뜻밖의 회심』(이상 아바서원) 저자

와우, 정말 놀라운 시리즈다! 이 시리즈에 등장하는 주인공 동물 친구들의 감정과 경험에 모든 연령대의 아이들이 기꺼이 공감할 것이다. 이 책에는 기발하고 창의적인 그림이 담겨 있으며, 여러분이 자녀들이나 손주들과 심도 있는 대화를 시작할 수 있는 좋은 질문들로 가득하다. 또한 이해하기 쉽고 간단 명료한 성경적 연결 고리들이 듬뿍 담겨 있다.
– 데이브 할리(그레잇 커미션 컬렉티브(Great CommissionCollective) 대표, 『떠나보내기』(규장) 공저)

지난 몇 년 동안 나는, 아이들이 삶에서 겪는(또는 겪게 될) 어려움과 유혹을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자료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 왔다. 『어린이의 마음 코칭을 위한 성경적 상담 동화』 시리즈는 나의 오랜 기다림의 응답이다. 이 아름다운 동화를 통해 우리는 아이들의 마음에 인생을 바꿀 성경의 진리를 전할 수 있다.
– 컬티스 솔로몬(성경적 상담 연합(Biblical Counseling Coalition) 실행 이사)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