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에 대한 총회의 금식 기도일

북미주개혁장로교단(RPCNA) 총회는 오늘(미국 시간 4월 2일)을 금식일로 선포했습니다. 한자리에 모여서 기도할 수 없는 상황이기에 Zoom을 통해 한 시간 단위로 기도회가 진행됩니다. 아래는 총회의 공지 내용입니다.

<RPCNA Days of Fasting & Prayer>
우리는 북미주개혁장로교단(RPCNA)의 교회들에 금식과 기도일을 요청합니다. 여러분 다수와 우리의 자매 교단들이 이미 행하고 있듯이, 우리는 이 일이 조만간 시행되기를 원합니다. (4월 2일 / 4월 9일 양일간, 또는 둘 중 하루) 여러분이 다른 나라의 개혁 장로교 교단들, 또는 더욱 넓게 교류 관계를 맺고 있는 교회들 (북미주 개혁 교회 협의체 – NAPARC – 내의 교단 또는 지역 교회들)과 연계되어 있다면, 가능한 시간에 그들도 함께 기도하고 금식하도록 격려해 주십시오.

왜 기도하고, 무엇을 위해 기도해야 할까요? 우리는 만군의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자비를 베푸시고 우리가 그분에게 더 가까이 나아갈 수 있도록 간구할 것입니다. COVID-19의 팬데믹 (세계적 대유행)과 그로 인한 생명의 위협과 관련하여, 교회가 다음을 위해 금식과 기도에 동참하기를 요청합니다.

* 우리의 삶을 신중하게 점검하며, 우리 안에 (개인뿐 아니라, 특별히 교회와 우리나라 안에서) “무슨 악한 행위가 있나 보고” 우리를 하나님의 길로 인도하시길 구하십시오. (시편 139편 23-24절)

* 우리의 죄를 고백하고 애통합시다. (시편 51편 1-4절)

* 우상 숭배적인 마음을 회개합시다. 물질주의, 사치, 돈, 직장, 오락, 황금 만능주의, 여가, 정치, 제도, 가족생활, 그리고 우리의 마음이 예수 그리스도를 향한 온전한 섬김에서 멀어지게 하는 그 모든 추구에 대해 회개합시다.

* 주님의 영원하신 인자하심이 베풀어지도록 기도합시다. (시편 136편)
우리 자신이 새로운 열심을 가지고 하늘의 것을 찾도록 (골 3장 1-3절), 하나님의 강권하심 안에서 우리의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우리가 기도와 거룩함과 사랑과 산 제사의 삶을 온전히 살 수 있도록 (로마서 12장 1-2절), 그리하여 우리가 진정으로 온 마음을 다해 주 우리의 하나님의 사랑하고 우리의 이웃을 우리의 몸과 같이 사랑할 수 있길 기도합시다. (마태복음 22장 37-39절) 그리고 하나님의 언약의 신실함을 붙잡고 우리의 기도를 향한 하나님의 응답을 기대하며 감사를 드립시다. (빌립보서 4장 5-6절)

* 우리의 편재하시는 중보자이자 온 세상의 심판자이신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시도록 기도합니다. (고린도전서 10장 31절)

* 교회의 정결과 국가들의 회개, 그리고 잃어버린 자들을 위한 구원을 놓고 주님의 은혜를 구합니다. (요한복음 17장 1-26절)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