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 길레스피의 111가지 명제들

젠틀레인 출판사에서 출간한 두 번째 작품입니다.

신학의 왕자라고 불리는 조지 길레스피가 1647년 스코틀랜드 총회에 제출한 “교회정치와 사역에 관한 111가지 명제들”입니다. 제목 그대로, 111가지의 단락으로 구성된 짧은 문서로 스코틀랜드 장로교회가 이해한 장로교 교회 정치를 엿볼 수 있습니다. 특별히, 교회와 세속정부와의 관계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17세기 스코틀랜드 교회의 신학이 담고 있는 책들이 한국어로는 전무한 상황에서 이러한 번역 작업을 시도했습니다. 한국어로 소개되는 길레스피의 첫 작품이기도 합니다.

[클릭] 도서 구입처 바로가기_yes24
[클릭] 도서 구입처 바로가기_교보문고
[클릭] 도서 구입처 바로가기

저자: 조지 길레스피 (1613-1648)
스코틀랜드의 목사이자 신학자이다. 세인트 앤드류 대학에서 문학석사를 취득했고 윔스(Weemes)와 에딘버러(Edinburgh)에서 목회를 하였다. 1643년부터는 대략 4년 동안 웨스트민스터 총회에 스코틀랜드 사절단으로 파견되었고, 특별히 교회정치와 관련된 여러 토론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스코틀랜드 총회의 의장으로 선출된 1648년, 35세의 젊은 나이에 하나님의 품에 안긴다. 저서로는, 『영국의 교황주의 의식들에 반대하여』, 『교회정치와 사역에 대한 111가지 명제들』, 『아론의 싹난 지팡이』, 『여러 종류의 질문들』 등이 있다.

역자: 서학량
고려대학교 생명공학과를 졸업하고 천안 고려신학대학원와 미국 칼빈신학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는 미국 미시간에 위치한 퓨리탄신학교에서 박사학위 과정 중에 있다.

목차

길레스피 번역하기 & 이해하기

조지 길레스피의 생애

길레스피의 생애 연표

111가지 명제들에 함께 수록된 스코틀랜드 장로교 총회의 결의안

교회 정치와 사역에 관한 111가지 명제들

나가는 말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